What


미술 시장의 각 주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미술 산업의 비즈니스 파트너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미술 시장에서 유의미하게 개선할 수 있는 영역을 찾고, 이를 활용해 가능성 있는 비즈니스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경쟁력 있는 컨텐츠와 그 컨텐츠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 모두를 돕습니다.



사업 분야 1


Domestic Market : B2B 아트 프로젝트

성장 효율성이 높은 기업 고객에게 미술 전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Sell Side

개인 작가 그리고 작은 규모의 미술 제조 업체들이 컨텐츠의 제작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각자 보유한 컨텐츠의 강점을 이해하고 가장 적절한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이를 이용해 적절한 홍보와 마케팅을 진행하여 고객들이 먼저 찾아올 수 있도록 만듭니다.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으로 인해 일어나는 각종 자료 제작/법률/재무 문제 역시 마롱컴퍼니가 해결합니다.

Buy Side

국내 기업들이 미술 컨텐츠 도입 및 구입을 어렵고 생소하게 느끼고 있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미술 컨텐츠 도입이 용이한 분야를 선정하고, 기업의 의사결정 과정에 가장 적합한 방식으로 미술컨텐츠를 서비스합니다.

주요 업종 : 호텔, 리조트, 백화점, 공공기관, 병원, 학교 외


사업 분야 2


Foreign Market : 기관 대상 국내 작품 Sales

역량있는 국내 작가 작품의 해외 미술 시장 진출을 돕습니다.

Sell Side

한국 작가로서 전세계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해외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작품을 발전시키는 과정이 필수적입니다. 국내 미술 시장이 Major Market이 아니기 때문에 작가가 해외 시장과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서는, 전략적으로 해외 시장에 작가를 알리고 작품을 판매할 전문 기관이 필수적입니다.

국내에는 이렇다할 미술 작가 에이전시가 없는 만큼, 해외 기관 Sales를 중심으로 마롱컴퍼니가 국내 작가의 해외 진출을 돕고자 합니다.

Buy Side

유럽 미술 기관들은 매우 시장 지향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새롭고 신선한 컨텐츠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시아 작품들은 유럽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펙트럼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 테스트 결과 가격 대비 좋은 퀄리티를 갖추고 있다는 피드백을 일관되게 받고 있습니다. 다만, 유럽 시장에 적극적으로 아시아 작품을 공급하는 기관이 없기 때문에, 유럽의 기관들은 구매 의사가 있어도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에 마롱컴퍼니는 유럽 미술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아시아 미술 컨텐츠를 유럽 기관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공급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