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테미오래 붕붕이 캐릭터 FRP 벤치 포토존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전의 충남도지사관사촌에 배치된 테미오래 캐릭터들 중 붕붕이 캐릭터 벤치 포토존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테미오래는 예전 충청남도지사가 머물던 관사촌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관사촌 입니다. 19년 4월에 시민들에 개방되면서 시민쉼터로 활용되는 공간인데요. 관사 정원에 캐릭터를 이용한 벤치 조형물을 제작한 사례입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 조각클라이언트가 공유해주신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제작을 진행합니다. 원형은 스티로폼을 조각해 만드는데 시안의 측면과 후면, 정면을 확인해 벤치에 앉아있는 좌식형으로 조각합니다. 각 부분별 분할 조각후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접합해 완성하고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통해 약간의 비례감이나 균형감 정도의 수정을 진행하고 성형체 제작을 위해 몰드를 작업합니다.

 

2. FRP 성형석고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주면서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캐스팅하고 내부에 골조를 덧데 내구성을 보강해 줍니다. 그리고 성형체 전후면을 접합해 주고 이음새 부분과 전체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줍니다. 성형작업간 발생할수 있는 기포와 구멍을 퍼티로 다듬어 주고 샌딩처리해 매끈해진 표면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3. 도색 코팅 및 벤치 결속하도작업이 마무리 되면 본격적인 도색작업을 진행합니다. 우레탄페인트를 사용해 지정컬러로 조색하고 베이스 컬러를 도포한 다음 꼼꼼하게 마스킹작업을 하면서 각 부분별 도색을 이어갑니다. 도색이 모두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확정 조형물에 uv클리어 코트를 도포해주면서 조형물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완성된 조형물은 기성벤치에 타공해 결속해 줍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이번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작업실로 오셔서 조형물을 픽업해 가셨습니다. 이동시 조형물 외형에 손상이 없도록 꼼꼼하게 포장해주고 차량에 실어 준뒤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로 부터 현장에 설치된 현장사진을 공유받으면서 프로젝트가 종료되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